쿨메신저 로그인 안될때 (전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1. V3 개인방화벽 문제.. 쿨메신저를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등록해주시거나
    (하지만 쿨박스등 등록해야하는게 많으니...)
    이거는 화면하단의 트레이탭에서 V3 마크를 클릭!  
    V3 환경설정에서 개인방화벽사용을 해제 해주셔야합니다.

 
   2. 윈도우즈 방화벽문제

※ 이방법은 쿨매니저가 설치되어 있는 서버컴퓨터에서 변경해주세요

쿨서버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의 OS가 Windows XP 에 서비스팩2 , 또는 Windows2003일때 내부 방화벽 설정이 되신 상태일 때,클라이언트에서 자동로그인 또는 메신저 접속이 안될 수 있어요.

1. [제어판] → [보안 센터] → [Windows 방화벽]에서 방화벽 설정을 "사용 안함"에
체크해 주시면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찜찜하세요???)
만약 Windows에서 사용되고 있는 방화벽을 계속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는
쿨메신저 포트번호만 열어놓으시면 방화벽을 사용하더라도 메신저는 자동로그인 됩니다.

2.[제어판] → [보안 센터] → [Windows 방화벽] 또는 [보안센터] → [예외]탭
→ [포트추가] 선택 → 아래의 포트번호를 등록해 줍니다.

※ 포트추가방법 ※
이름 : CoolD
포트번호: 55051
TCP는 기본체크사항 입니다.

추가후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아래의 번호를 차례대로 추가합니다.

쿨메신저 포트번호
CoolD    - 55051
ChatD    - 55052
CoolBox - 55053
RelayD   - 55054
FileDispatchD - 55055
FileSessionD   - 55056
GroupD   - 55057
Posted by 쿨스쿨

댓글을 달아 주세요

Copyright (c) jira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