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메신저의 "자동 로그인(접속)"기능이란,
로그인 창에 입력해 둔 기존의 ID와 Password를 저장해 두어, 서버에 자동으로 접속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자동로그인이 안되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클라이언트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시간이 다소 지연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이언트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Windows 상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인식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로써 Windows 운영체제 자체내에서 수정할 사항에 해당합니다.

그 중, 일반적으로 쓰이는 확인방법으로 즉시 수정 후 해결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작 → 실행 → msconfig 입력 후, 확인 →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 시작프로그램 탭]
→ CoolMessenger 체크 → 자동 로그인 설정 완료


3. [쿨메신저 클라이언트 조직도 창]-[기본 메뉴]-[환경 설정]에서
"메신저 실행시 자동으로 접속 됩니다"라는 부분에 체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의 Windows 환경의 차이로 인하여 시작 프로그램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쿨메신저를 완전히 삭제후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그 방법과 절차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a. [C:\Program Files\Cool Messenger 5.0] 에서 "Memo" 폴더 백업
b.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CoolMessenger 5.0 삭제
c. [C:\Program Files] 에서 "Cool Messenger 5.0 폴더 삭제
d. [시작-실행] regedit 입력후 "확인"
e. [레지스트리 편집기- HKEY_CURRENT_USER\Software] "JIRANSOFT" 삭제
f. PC 리부팅
g. [쿨메신저 홈페이지]-[다운로드]-[제품 다운로드]에서 쿨메신저(클라이언트) 5.0 설치파일 다운로드 후, 재설치
h. 백업한 파일 및 폴더를 설치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위치에 덮어씌우기
i. 재설치 완료
Posted by 쿨스쿨

댓글을 달아 주세요

Copyright (c) jira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