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왼쪽)와 전국국어교사모임 고용우 이사장(오른쪽)

 

 

학교 업무용 메신저 점유율 1위 업체로 알려진 (주)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는 지난 9월 21일 전국국어교사모임(이사장 고용우)과 교육 콘텐츠 활동 및 쿨스쿨 플랫폼 사업분야에서 지속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쿨스쿨 플랫폼은 (주)지란지교컴즈의 학사 업무용 메신저 ‘쿨메신저’를 기반으로 확대한 교육 콘텐츠 통합 플랫폼명이다. 쿨메신저를 사용하는 30만여 명의 초, 중, 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 중이며, 현재는 서비스 이용 대상이 교육 관계자들까지 확장되었다.

 

△ 쿨스쿨 플랫폼 사업분야에 대해 설명하는 ㈜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

 

전국국어교사모임 고용우 이사장은 “학기 중에는 지역 모임을 중심으로 연수, 월례강좌, 특강을 열고, 방학에는 총회를 겸한 전국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모임 간 연결을 활성화하고 전국국어교사모임과 연수를 쿨스쿨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MOU 체결 현장에서 밝혔다.

전국국어교사모임은 국어교사들이 연구하고 실천하는 모임으로 1988년 ‘국어교육을 위한 교사모임’으로 시작했다. 대안 교과서 <우리말 우리글>을 만들었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등 우리나라 국어교육의 변화를 앞장서서 이끌고 있다. 

(주)지란지교컴즈 오진연대표는 “선생님들에게 더 나은 교육 연구 환경을 제공하고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더 널리 알려지도록 쿨스쿨 플랫폼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전국국어교사모임에서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홍보하여 모임의 활성화는 물론 교육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쿨스쿨 플랫폼을 활용하여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을 추진하며 향후 지속적인 상호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Posted by 쿨스쿨

댓글을 달아 주세요

Copyright (c) jiran Communic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