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사용자가 로그인되지 않으며조직도 서버에 연결할 없습니다라고 나올 해결방법 안내 **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전체사용자가 로그인 되지 않을 때는 쿨매니저가 설치된 서버PC에서 아래의 사항들을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서버PC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인지 확인합니다.

- 만약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다면 네트워크 관리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쿨매니저가 실행되고 있는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쿨매니저 상단의 서버관리 -> ‘서버시작 비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활성화 되어있으면 서버중지 상태, 클릭하여 서버를 시작해 줍니다)

 

3.    서비스가 동작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쿨매니저가 설치된 서버 PC -> 윈도우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 Cool_CoolD 시작됨 / 자동 상태에 있는지 확인 -> 마우스우클릭 -> 다시 시작 -> 5 정도 대기 -> 한번 반복 주시기 바랍니다.

 

4.    Windows 방화벽을 사용 중인지 확인합니다.

- 쿨매니저가 설치된 서버 PC Windows 방화벽 설정이 상태일 , 클라이언트에서 메신저 접속이 안될 있습니다. 때는 [제어판] [보안 센터] [Windows 방화벽]에서 방화벽 설정을 "사용 안함" 체크해 줍니다. (* 보안 때문에 윈도우방화벽을 사용해야 경우 55051~55062까지의 포트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보안프로그램에서 차단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 쿨매니저가 설치된 서버 PC V3 nProtect 같은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 메신저 로그인이 불가능할 있습니다. , V3 경우 개인방화벽 항목을 사용안함으로 변경, nProtect 프로그램규칙 방화벽 사용 항목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쿨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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