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가 시작되는 기간에 학교 선생님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조직도 편집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 조직도 데이터를 '엑셀로 입력하고자 할 때? '엑셀로 불러오기'는 가능하지만 엑셀로 내보내기는 불가능합니다.

 

엑셀데이터를 업로드하려면 기존 조직도를 전체 삭제 후 쿨매니저(서버) 좌측 상단에서 파일 -> 외부데이터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1. 바탕화면에 위치한 쿨매니저 서버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매니저 프로그램을 열어주세요.

 

 

 

만약 CoolManager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시작'에서 CoolManager를 찾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서버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다면 시작->프로그램->Jiransoft->Cool Server5.x를 찾아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그래도 없다면 해당 자리는 관리 프로그램이 설치된 서버 자리가 아니니 서버가 어디에 설치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

 

대부분의 학교에는 정보부장 선생님께서 계시고 정보부 담당하는 담당 선생님들이 계시니

 

클라이언트 사용하는 선생님들께서는 정보부 선생님께 조직도 편집을 요청해주세요~!!

 

 

 

 

2. 좌측 조직도관리 -> 조직도편집을 클릭합니다.

 

 

 

3. 더이상 쿨메신저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를 삭제하려면 조직도상에서

 

사용자를 선택 후 1번의 '사용자삭제'를 클릭해 주고 2번의 '저장'을 클릭합니다.

 

 

 

4. 사용자를 새롭게 등록하려면 상단의 '사용자추가'를 클릭합니다.

 

사용자목록에 등록가능한 입력란이 생성됩니다.

 

 

 

 

5. 아이디 입력란을 더블클릭하면 입력가능한 커서가 생성됩니다.

 

아이디/이름/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6. 패스워드는 쿨메신저 5.9.3이상 버전부터 보안강화 정책에 따라 8자리 이상 넣어주셔야 합니다.

 

8자리를 넣고 키보드의 Enter키를 누릅니다.

 

기존 사용자들의 비밀번호가 변경된 것은 아닙니다.

 

기존사용자들의 비밀번호는 그대로이며 기존정보를 수정하시거나

 

새롭게 사용자를 등록할 경우에는 8자리 이상 입력 필수사항 입니다.

 

 

 

 

7. '등록된 사용자'는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있지만 '미등록된 사용자'는 아이콘이 비활성화 되어 보여집니다.

 

부서에 추가되지 않아 '미등록된 사용자'로 메신저에 로그인 시

 

'존재하지 않는 사용자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조직도상에서 부서에 꼭 사용자를 넣어주어야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8. 조직도 좌측에서 1번 과 같이 원하는 부서를 선택하고,

 

사용자목록에서 2번과 같이 사용자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하면 원하는 부서에 추가할 수 있는 항목이 보여집니다.

 

 

 

 

9. 등록된 사용자의 직급을 변경하려면 좌측 조직도에서 사용자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면 원하는 직급 선택이 가능합니다.

 

 

 

10. 사용자의 순서를 변경하려면 좌측 조직도에서 사용자를 선택 후 우선순위를 위로/아래로 선택하면 됩니다.

 

 

 

 

11. 조직도편집이 완료되면 우측상단의 '저장'을 누르고 X표시를 눌러 서버프로그램을 닫아줍니다.

 

 

 

 

어떠세요?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학기초 조직도 편집 때문에 기술지원 담당부서로 전화를 해도 연결이 어려우셨다면 위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그래도 편집이 안된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정성을 다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쿨메신저의 유용한 TIP은 계속됩니다~ 쭈욱~~~!

 

 

 

 

Posted by 쿨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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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6.08.30 11:59 Address Modify/Delete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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