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메신저입니다.

 

최근 많은 학교에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유) 총판 및 파트너사로부터 '윈도우 서버 라이선스 구매' 관련 공문을 수령하시고 관련된 내용으로 저희 쿨메신저에도 많은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먼저, 당사의 의지와 상관없이 혼란을 유발시킨 점 사과드립니다.

 

 

저희 (주)지란지교소프트사의 쿨메신저팀에서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우 라이선스와 관련해서

기술적인 방법을 비롯한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현재까지 진행 된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1월 11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유) 측에 질의요청 공문 발송 (1차)

(윈도우즈 라이선스 내용 중 액세스 대상에 대한 질의 및 라이선스 정책에 문제가 되지 않기 귀한 기준에 대한 질의 및 답변 요청)

 

2. 11월 25일, 공문 재발송 (2차)

 

3. 12월 9일, MS 측의 답변공문 수령 및 확인

(라이선스에 대한 내용으로 답변)

 

4. 12월 11일, 답변공문에 대한 기술적 보완조치 및 추가질의 발송 (3차)

 

5. 12월 20일, 쿨메신저 MS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련 보안버전 패치

(업데이트 내역보기)

 

6. 12월 20일, MS 측의 추가질의 답변공문 수량 및 확인

(윈도우즈 클라이언트 간 가능한 연결은 MS에서 허용한 인쇄서비스, 인터넷정보서비스 등 최대 '10대의 장치' 만 가능하다는 내용)

 

7. 12월 23일, 30일, MS 측의 답변 공문에 대한 추가 질의 발송 (4차)

(윈도우즈 클라이언트 간 연결 자체가 허용되지 않는 것인지, P2P 등 현재 사용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들이 라이선스 정책에 문제가 되는 것인지 확인 요청)

 

현재 MS 측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쿨메신저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와 사과의 말씀들 전해드리며, 저희 지란지교소프트에서는 기술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선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추가로 금일(8일) 디지털타임스에서 현재 상황과 관련된 기사가 게재되어 공유해드립니다.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 확인이 가능합니다.)

10년간 가만 있던 MS, 이제와서 왜 이런…

 

참고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상황 또한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계속해서 공유해 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쿨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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